교육학박사 임은정
누구나 사랑한다 하지만 옮은 방법으로 사랑하는 가는 다르다.
- 박사 : 유아교사 효과 관련 변인 분석
- 유아 숲 활용 실외 활동의 적응 과정
- 국내 숲 속 유아교육 연구의 동향과 과제
- 한국 숲 속 유아교육에 대한 원장의 경험
- 누리과정에 대한 교육신념에 영향을 미치는 유아 교사의 변인 분석
- 유아교사의 누리과정에 대한 교육신념 및 교수 실제 자기 평가 척도 개발 및 분석
- 누리과정에 연계한 유아 관찰 척도 개발 및 분석
- 부모용 유아 스마트 기기 이용 수준 척도 개발 및 분석
- 학교 폭력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
- 교육실습의 난점과 의미
- 유아들이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교사의 발문 전략
- 유아교육 기관장 역할 역량 평가 척도 개발
- 학부모의 유아교육기관 평가 척도 개발 및 분석
- 우리나라의 효과적인 영 유아 교육지원 방향 모색
- 가정과의 연계를 위한 유아 관찰 체크리스트 개발 및 분석
- 동료 유아교사 평가 척도 개발 및 분석
- 어머니들의 시각을 통한 영 유아 지원 방향
- 유아교사의 교육신념과 교수실제 평가 척도 타당화 연구
- 통합형 숲 유치원의 교육활동에 관한 참여 관찰 연
- 현재 -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외래교수
- 현재 - 경기도 교육연구원 초빙연구원
- 현재 -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이사
- 현재 -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이사
- 현재 - 홀리스틱교육학회 회원
- 현재 - 교육공학회 회원
- 현재 -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학회 회원
- 전 -유아교육과 전임교수
- 전 - 대학 부속 유치원원징
- 전 - 강남교육청 유치원교사
- 숲에서의 바깥놀이 바로알기(2014)
- 영유아 교수 학습방법(2012)
- 유아교육기관 현장 관찰(2009)
- 내 아이는 숲에서 무엇을 할까? (2013)
- 숲 속 유아교육 해법 찾기(2012)
- 유치원 교원을 위한 다문화 교육 매뉴얼(2011)
-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 교육 매뉴얼(2010)
- 유치원 평가 기준에 근거한 학부모의 유아교육 기관 평가 척도
- 유치원장 역할 역량 평가 척도
- 유아 관찰 체크리스트
- 누리과정 이해 평가 척도
- 유치원 교사의 업무 역량 평가 척도
- 누리과정에 근거한 유아교사 평가 척도
- 누리과정에 근거한 숲 활동 평가 척도
-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인식 평가 척도
- 누리과정에 근거한 유아 관찰 척도